과외비 안내

과외 상담신청

과외 후기

전문과외선생님 프로필

학습정보

과외200%활용하는법

학습정보 과외200%활용하는법

과외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근본적인 이유는 역시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성적을 올리기 위해 할 수 있는 교육의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습득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의 수업을 듣게 되더라도 이해하지 못하고 내 것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그 수업을 들은 시간은 사라지는 것입니다.
즉, 공부실력도 제자리에 머물 것입니다.

학습내용을 한 번 듣고 기억하고 이해하는 사람이 있다면 공부하기 참 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여러분도 그럴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교수법(개념 설명하는 방식)을 나에게 가장 쉬운 패턴으로 맞춰야 합니다.
학원을 다녀서는 거의 불가능한 방법입니다. 학원의 경우에는 선생님은 정해져 있고 학생은 학원을 선택하는 순간 선생님의 교수법에 상관없이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과외는 다릅니다. 나에게 개념들을 쉽게 이해시켜주는 선생님을 선정하여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같은 시간을 배워도 이해하는 양은 늘어나고, 이해가 잘 된 만큼 기억주기도 길어지게 됩니다.

다음은 질문수업입니다.
바른샘과외가 소속된 모든 선생님들께 가장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학생들에게 질문을 유도하고 질문을 통해 모든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가시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을 듣다가 설령 이해가 잘 되지 않더라도 질문을 통해 한 번 더 설명을 듣게 되고 모르는 것을 그냥 지나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게 됩니다.
과외 수업은 보통 1:1로 진행되거나 1:2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학원에서처럼 눈치를 보며 질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억하세요!
질문을 많이 하는 만큼 학습에 대한 이해도는 높아지고 성적도 점차 오르게 됩니다.
즉, 공부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입니다. 성적을 올리는 데는 반드시 일정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아무리 좋은 내용의 수업이라 하더라도 학생의 능력에 따라서 본인의 것으로 만들고 결과로 산출하기까지는 일정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바른샘과외의 수업료는 이런 부분을 충분히 참조하였고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주는 도움의 가치를 환산하여 가장 합리적인 수치로 정해졌습니다. 성적향상은 선생님과 학생이 한 팀이 되어 일정기간 꾸준히 노력해야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결과입니다. 혹시라도 주변에서 달콤한 내용으로 상식 이상의 고액수업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면 못 들은 척 지나치시기 바랍니다. 바른샘과외는 우리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습니다. 더불어 바른 교육문화 정착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과외수업은 시간에 비해 그 효용가치가 높은 만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야합니다.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는 한 팀이 되어 항상 소통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위해 변화해야 합니다. 수업내용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선생님께 상담요청을 하시어 편하게 말씀드려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에게 더욱 최적화된 맞춤형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룹수업은 양날의 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이용한다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 있습니다. 그룹수업의 경우 무엇보다 수업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룹 원끼리 선의의 경쟁을 하게 되어 학습동기부여가 자연스럽게 유도되기도 합니다. 조심할 부분은 학습수준이 비슷한 학생끼리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수준차이가 나게 되면 원활한 수업진행이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닫기

빠른 상담신청